이번 모터쇼는 큰 이슈거리나 새로운 볼거리가 없어서 다소 심심했습니다.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슈퍼카나 컨셉카라도 많이 볼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작년에 비해 슈퍼카도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레이싱걸들의 미모는 다소 상승(?)한 것 같으나
S급 레이싱걸들이 많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평일 금요일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두워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사진이 어둡고 약간 흔들러서 슬픕니다. ㅠ.ㅠ
전체 사진은 아래 링크로 보시고
제가 보고 마음에 들었거나 특이한 자동차만 소개하겠습니다.
GranTurismo MC |
● GranTurismo MC(Maserati 마세라티)
엔진 : V8 4.7 (8기통)
중량 : 1,890Kg
배기량 : 4,691cc
최고출력 : 450hp / 7,000rpm
최대토크 : 52kg.m / 4,750rpm
최고속도 : 298km
0-100km(제로백) : 4.9초
연비 : 6.6km/l
가격 : 242,300,000원
특별히 멋있거나 특징이 있는 것보단 단단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마세라티의 거의 모든 차량이 저렇게 앞부분이 동글하게 생겼습니다.
GranCabrio Sport |
GranCabrio Sport |
● GranCabrio Sport(Maserati 마세라티)
엔진 : V8 4.7 (8기통)
중량 : 1,890Kg
배기량 : 4,691cc
최고출력 : 450hp / 7,000rpm
최대토크 : 52kg.m / 4,750rpm
최고속도 : 285km
0-100km(제로백) : 5.2초
연비 : 6.3km/l(고속도로 8.3, 도심 5.3)
가격 : 249,800,000원
● SLS AMG(Carbon Package)(Mercedes Benz 메르세데스 벤츠)
엔진 : V8 6.2 (8기통)
배기량 : 6,208cc
최고출력 : 571hp / 6,800rpm
최대토크 : 66.3kg.m / 4,750rpm
0-100km(제로백) : 3.8초
연비 : 6.7km/l
가격 : 265,500,000원
SLK200 BlueEfficiency |
SLK200 BlueEfficiency |
SLK200 BlueEfficiency |
● SLK200 BlueEfficiency(Mercedes Benz 메르세데스 벤츠)
엔진 : 직렬 4기통
배기량 : 1,796c
최고출력 : 184hp / 5,250rpm
최대토크 : 27.5kg.m / 1,800~4,600rpm
최고속도 : 237km
0-100km(제로백) : 7초
연비 : 11.6km/l(고속도로 8.3, 도심 5.3)
가격 : 67,500,000원
연예인들이 간디용으로 많이 몰고 다닌다는 SLK의 최근작입니다.
BMW의 미니같이 스피커가 전면에 4개가 떡하니 있는 걸 보면
그 타겟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건 네비게이션 공간이 작아서 요즘같이 7~8인치 네비게이션을 장착하기엔
공간이 작아보입니다.
차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저정도의 출력이나 토크로 제로백 7초를 달성하려면
엔진에 무리가 많이 갈 것 같은데요.
Cadillac CTS |
Cadillac CTS |
● CTS(Cadillac 캐딜락)
그냥 CTS인지 V모델인지 디자인만 보고는 몰라서 재원은 패스~~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Audi R8 GT Spyder |
● R8 GT Spyder(Audi 아우디)
엔진 : 5.2 FSI
최고출력 : 560ps
최대토크 : 55.1kg.m / 6,500rpm
최고속도 : 317km
0-100km(제로백) : 3.8초
가격 : 342,900,000
한정 주문 생산한다는 꿈에 그리는 레이싱 자동차중 하나인 R8 GT Spyder입니다.
멋지기도 하지만 곡선이 많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하다는 인상입니다.
Audi A7 TFSI Quattro Prestigo |
Audi A7 TFSI Quattro Prestigo |
Audi A7 TFSI Quattro Prestigo |
● A7 TFSI Quattro Prestigo(Audi 아우디)
엔진 : V6 3.0 TFSI
중량 : 1,920Kg
배기량 : 2,995cc
최고출력 : 310ps / 5,500 ~ 6,500rpm
최대토크 : 44.9kg.m / 2900 ~ 4,500rpm
최고속도 : 210km
0-100km(제로백) : 5.8초
연비 : 9.4km/l
가격 : 153,000,000
오디오 조작부의 배열이 타 자동차와는 다르게 독특했으며 뒷자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SM3를 레이싱카로 개조한 버젼입니다.
F1 머쉰입니다.
쌍용 컨셉카 XIV-2 |
쌍용 컨셉카 XIV-2 |
쌍용 컨셉카 XIV-2 |
쌍용 컨셉카 XIV-2 |
쌍용 컨셉카 XIV-2 |
● 컨셉카 XIV-2(쌍용)
소형SUV와 스포츠 쿠페의 디자인을 접목시킨 CUV라는 컨셉카입니다.
실제 상용화되었을때는 내부 구조가 저렇게 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조작부와 운전석이 너무 멀어요~
휠구조가 독특해서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후면 디자인이 멋있네요.
레이싱걸의 키와 비교해보면 소형SUV라고 해도 차체가 좀 낮네요.
Nissan GT R |
Nissan GT R |
Nissan GT R |
● GT R(Nissan 니싼)
엔진 : VR38DETT V6 3.8
중량 : 1,735kg
배기량 : 3,799cc
최고출력 : 545ps / 6,400rpm
최대토크 : 64.0kg.m / 3,200 ~ 5,800rpm
최고속도 : 312km
0-100km(제로백) : 4.3초
연비 : 8.4km/l
가격 : 163,900,000
모든 슈퍼카의 디자인이 거의 멋있지만
GT R 전면이 높은 편이라 조금 마음에 들지 않는 편입니다.
르노삼성 컨셉카 Captur |
르노삼성 컨셉카 Captur |
르노삼성 컨셉카 Captur |
르노삼성 컨셉카 Captur |
르노삼성 컨셉카 Captur |
● 컨셉카 Captur(르노삼성)
컨셉카의 후면 배기통 디자인을 저런 식으로 하는게 유행인가 봅니다.
XIV-2하고 비슷하네요.
날개가 달려있는 것과 동물뼈를 형상화 했다는게 특징입니다.
역시 휠이 멋있어서...
차보다도 멋지거나 독특한 휠이 자꾸 눈에 띄네요.
차는 너무 비싸서 엄두도 못내지만 휠은 그나마 좀 어찌할 수 있으니... ㅎ.ㅎ
쉐보레 코드 130R |
● 컨셉카 Code 130R(Chevrolet 쉐보레)
레트로 스타일(?)의 쿠페모델이랍니다. 자세한 건 모르겠습니다.
이 차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이때부터 모델에 주력하느라(^^;) 메모를 못했네요.
하지만 매끈하니 잘~ 생겼네요.
기아 KND-6 |
기아 KND-6 |
기아 KND-6 |
기아 KND-6 |
● 컨셉카 KND-6(Kia 기아)
전기자동차입니다. 설명하시는 분 말씀으로는 시내 자동주행이 되는 컨셉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사진의 차에 운전석과 계기판만 빼왔고 아래 두 사진은 일인용이라고 합니다.
포드 무스탕 쿠페 |
포드 무스탕 쿠페 |
● Mustang Coupe(Ford 포드)
엔진 : V6 3.7
중량 : 1,625Kg
배기량 : 3,726cc
최고출력 : 309hp
최대토크 : 38.7kg.m
연비 : 9.2km/l
가격 : 41,100,000원
가격이 예상했던 것보다는 싸네요. 무리하면 그나마 넘볼수 있는 수준~~ ㅎ.ㅎ
도요타 86 TRD패키지 |
● 86 TRD 패키지(Toyota 도요타)
엔진 : F4 2.0(4기통)
중량 : 1,275kg
배기량 : 1,998cc
최고출력 : 200hp / 7,000rpm
최대토크 : 38.7kg.m / 6,400 ~ 6,600rpm
가격 : 38,900,000원(수동), 46,900,000(자동)
모델에 주력하느라(^^;) 차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요놈도 예상보단 싸네요. 2인용입니다.
제가 2년전에 자동차 구입할때 쿠페(2인용)모델을 심각하게 고민했던 적이 있습니다.
결국 혹시 3인이상 탑승했을때를 고려해서 중형을 구입했지만
만약 지금 구입한다면 아마 쿠페를 구매했을 수도 있을겁니다.
요즘 그린카같이 간편하고 저렴하게 자동차 대여가 가능한 카쉐어링 서비스가 있어서
3일이상 탑승해야 할 일이 있으면 대여하면 되니까요.
아마 미혼인 분들은 보통 2인이상 타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마 미혼인 분들은 보통 2인이상 타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TRD 패키지를 구입하면 아마 2~3백만원 가격이 상승할 것 같습니다.
기아 컨셉카 KED-8 |
기아 컨셉카 KED-8 |
기아 컨셉카 KED-8 |
기아 컨셉카 KED-8 |
기아 컨셉카 KED-8 |
엔진 : V6 3.3 T-GDI
최고출력 : 395hp
최대토크 : 54.4kg.m
아직 개발중이라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기대할 만 합니다.
특히 대부분 스포츠 세단의 디자인이 비슷비슷해서 다소 식상한데 차별화된 디자인입니다.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입니다.
바닥에 3개의 바퀴역할을 하는 세개의 공으로 360도 회전이 자유로울 것 같습니다.
역시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 입니다.
전면 좌우 사이즈만 좀 줄이면 오토바이 같은 형태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대 컨셉카 아이오닉 |
현대 컨셉카 아이오닉 |
현대 컨셉카 아이오닉 |
현대 컨셉카 아이오닉 |
● 컨셉카 아이오닉(현대)
묵직하게 생겼습니다.
현대 컨셉카 헥사 스페이스 |
현대 컨셉카 헥사 스페이스 |
현대 컨셉카 헥사 스페이스 |
● 컨셉카 헥사 스페이스(현대)
운전석이 우측에 있는 걸 보니 유렵버젼인가?
BMW 미니 쿠페 |
BMW 미니 쿠페 |
● Mini Coupe(BMW)
한때 구입을 심각하게 고민했었던 미니 쿠페.
속도계가 가운데 덩그랗게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전에 시승을 해 봤는데 조작부가 너무 아래에 있어서
조작을 하려면 손을 많이 뻗어야 했습니다. 저의 경우엔 등을 숙여야 하는 정도였습니다.
운전중이라면 조작이 많이 불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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